일본 웹툰 플랫폼 픽코마 스마툰 랭킹 1위…16만 하트 기록
웹툰 프로덕션 콘텐츠랩블루(대표 고영토)는 지난 3일 일본 웹툰 플랫폼 픽코마에 론칭한 자사 작품 ‘검술명가 막내아들’이 공개 당일 픽코마 앱 매출 중 스마툰(Smartoon) 랭킹 1위를 달성함과 동시에 16만 하트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고영토 콘텐츠랩블루 대표는 “재미있고 신선한 이야기는 국경을 뛰어넘어 세대도 초월한다”며 “콘텐츠랩블루는 이런 ‘명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모두의 가슴을 벅차게 만드는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실제 콘텐츠랩블루는 국내는 물론 태국, 일본 법인을 필두로 국외에서도 다양한 웹툰, 웹소설 작품들을 대중들에게 선보이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의 인기가 두드러진다. 현재 일본 픽코마 스마툰 카테고리 2위도 콘텐츠랩블루 도쿄의 또 다른 작품 ‘접근불가 레이디’가 차지하고 있다. 스마툰 1위, 2위가 모두 콘텐츠랩블루 도쿄의 작품인 것이다.
한편 ‘검술명가 막내아들’은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노블코믹스로 대륙 최고의 검술명가, 룬칸델의 막내아들 진 룬칸델이 비참하게 쫓겨나 허무한 최후를 맞이했던 전생에서 회귀해 압도적인 재능과 기억으로 신과 계약을 맺고 대륙을 지배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거대한 세계관, 입체적인 캐릭터, 화려한 액션들로 한국에서는 이미 1,185만 뷰를 기록하며 메가 히트작 반열에 올랐다. 현재 카카오페이지에서 매주 일요일 연재 중이다.